정확한 정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은 방문, 온라인, 우편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르신들도 따라하기 쉽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재발급 가능한 조건을 확인하신 후 필요서류를 준비하고 아래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오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목차 (클릭 시 이동)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1.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시 참고사항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시 필요사항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발급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조건

  1. 자격증을 분실, 훼손한 경우
  2. 자격증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3. 자격증의 표시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름 등)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시 필요서류

  1. 사진 1장
  2. 기재사항을 변경할 필요가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기재사항 변경의 경우)
  3. 자격증원본(훼손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1. 인터넷으로 발급
  2.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발급
  3. 우편으로 발급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간단

 

 

 

2.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문신청)

요즘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재발급받는 경우가 많지만,

 

자격증 재발급을 도청 민원실에서

즉시 발급받는 절차도 있습니다.

 

 

 

 

 

시군구청 민원실에서 재발급을

도와주어 직접 가시면 상세한

재발급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서류들은

꼭 챙겨가셔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문신청 시 필요서류

  1.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인쇄후 작성)
  2. 사진 1장 (3cm x 4cm)
  3. 신분증
  4. 주민등록초본 (인적사항이 바뀌는 경우)
  5. 수수료 (2,000원)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서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서류

 

 

 

 

 

 

 

 

 

 

3.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온라인/우편)

온라인 또는 우편 자격증 재발급 방법은 

정부 24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정부 24에 접속하신 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을

검색 후 발급하기를 눌러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발급하기

 

이후 본인인증을 완료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인적사항 기입하는 창이 뜹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처리기관과

신청사유를 입력해 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정부24 신청서 양식

 

위 캡처화면에서 아랫부분에

처음에 말씀드린 구비서류를

첨부파일로 첨부합니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수령방법과 기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시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은 '온라인'으로 하시는 것이며

 

우편으로 발급을 선택하시면

'우편' 재발급으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우편,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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