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정보

우리카드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이상한 결제내역이 청구될 때가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우리카드-009라는 결제청구내역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사용자에 따라 다르지만 몇만원에 달하는 금액부터 작게는 300원까지 청구되는 우리카드-009의 결제청구 출처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살펴볼게요.

 

우리카드결제-009
딱 두가지 경우일거에요.

 

 

첫번째, 후불교통카드 이용청구 결제일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009는 우리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받아봤을 청구내역입니다. 실제로 내가 카드를 사용한 시간도 아닌데 카드사용내역을 조회해보면 찍혀있어서 당황하기도 합니다.

 

우리카드결제009, 후불교통카드
009 결제내역 무슨 청구?

 

과연 이는 무슨 청구내용일까요? 가장 유력한 후보는 우리카드 후불교통카드의 청구내역입니다. 이전 1개월간 사용한 교통카드 대금이 지불되는 것이죠. 대략적인 금액을 보신 후 맞다 싶으면 100% 후불교통카드 내역일겁니다. 물론 정확한 내용은 우리카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009, 후불교통카드 청구건인지 확인하는법

▼ 우리카드 공식 홈페이지의 [나의카드]-[교통/하이패스이용내역조회]에서 금액비교해보면 됩니다.

우리카드 교통카드이용내역 조회
교통카드 이용내역 조회방법

 

두번째, 카드 연회비 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카드에서는 연회비 명목이나 후불교통카드 명목이나 청구에 관한 내용을 명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금액이 맞지 않다면 실제로 교통카드대금 결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연회비 명목으로 청구된 금액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항상 답답한 부분이지만, 우리카드에서는 정확한 비용청구 내용을 명시하고 있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연회비 말고도 다른 항목일 수 있겠으나, 실제로 어떤 항목으로 빠져나간 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입니다.

 

조금 귀찮을 수는 있지만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죠. 전화한통으로 마음의 짐을 덜어낸다고 생각하면 그리 손해보는 장사는 아닌듯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우리은행 고객센터 대표문의 전화번호

  • 대표 ARS : 1588-9955 또는 1588-9955
  • 해외이용시 문의 : 82-2-6958-9000
  • 카드간편신청 문의 : 1599-0200
  • 금융서비스 문의 : 15877-9000

우리카드 고객센터 문의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