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정보

집에 굴러다니는 동전을 바꾸려고 하지만, 아무 지점이난 간다고 동전교환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부 국민은행지점에서만 동전교환기를 할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위치를 찾는 방법과 동전교환기 이용시간, 그리고 동전교환기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헛걸음하지않도록.. 꼭 읽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찾기 및 사용방법
그냥 따라만오면 됩니다.

 

 

 

1.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는방법

시대가 많이 변한만큼, 은행지점이 우리가 원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보통 온라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지점분류 방법이나 각 지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세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

omoney.kbstar.com/

 

https://omoney.kbstar.com/

 

omoney.kbstar.com

 

국민은행에서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을 찾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지점검색을 통해 동전교환기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과, 국민은행 대표전화로 확실하게 전화문의하는 방법입니다. (PC나 핸드폰으로 동전교환기 있는 지점만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전화로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너무 낙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간단하게 온라인이나 전화로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찾는 방법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뭐든 상관없어요

 

 

첫번째, 지점검색 후 해당 지점으로 전화한다.

(원하는 지점이 있을 경우 편리)

국민은행 지점안내
전 지점을 볼 수 있어요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의 상단에 [전체서비스]의 [지점안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전체 국민은행 지점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으며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분류가능한 것들

  • 지점분류 : 영업점, 자동화 코너
  • 영업시간 : 일반, 영업시간 특화점포(퇴근이후 이용할 수 있는 국민은행 지점)
  • 지점상세 서비스 : 영업점, 출장소, PB센터, 대기업금융센터, 복합점포, 방문상담예약, 디지털 창고, 바이오인증, 대여금고

 

국민은행 지점검색
지점을 먼저 찾는게 빠를수도 있죠!

▲원하는 서비스 필터 후 지도에서 지점찾기

 

저는 [여의도 대기업금융센터]를 검색해서 지점번호를 찾았습니다. 우측에 지도에 표시될텐데,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이제 전화하셔서 동전교환기의 유무나 영업시간 등을 문의하면 됩니다.

 

 

 

 

두번째, 국민은행 대표전화으로 전화한다.

(간단하게 전화한통으로 끝내기)

국민은행 대표전화 문의전화
대표전화로 한방에 해결

▲국민은행의 대표전화는 1588-0999입니다. 단순히 대표전화로 문의한번 하시면 원하는 지점으로 연결해줍니다.

 

 

 

2. 동전교환기 사용방법

온라인 지점검색 후 직접 지점에 연락하시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동전교환기를 찾으셨다면 이제 동전교환기를 사용하게 되실겁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사용방법
동전교환기 사용방법 쉬워요.

 

동전교환기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지점에 가시면 '동전 지폐 자동 교환기(Coin ATM)'이 있습니다. ATM기에서 동전을 화폐로 교환하길 원하는 분들은 '동전 투입 후 교환'을 입력하시고, 반대로 동전으로 교환하고자 하면 '지폐 투입 후' 교환을 선택합니다.

 

주로 동전 교환기의 이용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오나, 지점마다 상이하니 정확한 시간은 확인 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020/10/25 - [Finance/info] -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확인 방법 (이모티콘별 잔액)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확인 방법 (이모티콘별 잔액)

카카오뱅크에서 가장 재밌는 금융상품은 저금통같습니다. 무엇보다 잔액에 따라 단계별로 달라지는 이모티콘이 굉장히 새롭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별 그림 이모티콘들과 현재

likestock.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